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가수 초청공연,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 등

충주시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7일 오전 11시부터 충주체육관에서 ‘2023 세대공감 문화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과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通하는 세대, 함께 하는 문화’를 주제로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전 세대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유공자 시상 등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노인공경 孝백일장 △민속놀이 체험 △에어스포츠 △로봇경기 체험 △네일아트 △기념 사진촬영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및 체험부스 20여 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작품전시, 인기 트로트가수 박현빈, 지원이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홀몸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비 마련을 위한 하루카페(먹거리 등 판매) 운영으로 행사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상희 지회장은 “세대공감 문화대축제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로, 세대는 다르지만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작년까지만 해도 세대공감 문화대축제 행사는 탄금공원에서 개최되었지만 어르신들이 행사장을 찾아오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충주체육관에서 개최하게 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