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특수대응단 4명 주야간 근무 등 매일 15명 이상 배치, 산불진화 전문 험치펌프 2대, 특수구급차 1대, 안전체험차량 1대, 소화전 5개, 소화기 150대 설치 등 철저한 안전 관리

9월 22일 개막한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개막 13일째를 맞아 10월 3일 18시 기준, 관람객 42만 6,518명명을 맞이한 가운데 도 소방본부는 산림엑스프 행사장 안전관리에 더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 소방본부는 산림엑스포 행사장 안전관리를 위하여 환동해특수대응단 4명의 인력이 주야간으로 상주시키고 있으며, 주간에는 15명 이상의 소방인력이 현장에 배치하고, 특히 조직위에는 도 소방인력 1명을 파견하여 산림엑스포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산불진화 전문 험지 펌프 2대, 특수구급차 1대가 상시 대기중이며, 힐링광장 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통한 안전체험과 더불어 심폐소생술 교육도 진행하고 있어 안전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22일 개막일, 주행사장 내 음식관 앞에서 69세 남성이 실신한 것을 구급대원이 현장에서 즉시 발견하여 응급조치와 함께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하여 건강에 큰 이상 없이 퇴원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신속한 조치는 소방인력이 수시로 행사장 내를 순찰 및 점검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관람객들도 더욱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조직위 안전관리 담당 관계자는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