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엑스포 방문 입장객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 고성 부대행사도 인기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2만원 이상을 구매하고 매표소 옆 상품권교환소로 가면 2만원 당 고성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

이는 고성군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고성군은 산림엑스포 행사장에 찾아오는 관람객들이 고성 지역에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지역에서 많은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0월 3일 오후 4시 기준 상품권 제공 건수는 5천건 가량으로, 2억원의 예산이 소진되면 해당 사업은 종료된다.

아울러, 고성에서는 산림엑스포 부대행사로 「DMZ 평화탐방투어」와 「온라인 테마별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있어, 산림엑스와 연계하여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DMZ 평화탐방투어」는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DMZ박물관, 통일전망대,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왕곡마을 등을 1, 2코스로 나누어 진행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10월 3일 현재 900여명이 신청했다.

「온라인 테마별 스탬프투어」는 9월 22일부터 2,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고성군 주요 관광지 9개소(주행사장, DMZ박물관, 통일전망대,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거진바다마트, 대진항수산시장, 화암사, 건봉사, 왕곡마을) 중 3개 이상 방문 인증 시 고성사랑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 3일 16시 기준 약 750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