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주행사장 내 조성한 2천 여평 규모의 잔디밭으로 조성된 힐링광장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힐링광장 내에는 자작나무로 만든 인디언집 두 채와 광장 내 식재되어 있는 참나무 위 16㎡ 면적의 트리하우스는 관람객들에게 휴식 공간은 물론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캠핑 타프와 텐트, 목재파레트를 활용한 식탁과 의자를 곳곳에 배치하고 나무와 나무 사이에는 해먹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여유롭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광장 한가운데 식재되어 있는 커다란 소나무 양 옆으로 양구수목원에서 전시하는 분재들이 줄지어있고, 광장 한쪽에는 비계 조형물을 활용한 그림과 사진 전시도 진행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나무 사이를 날 수 있는 어린이짚라인과 암벽등반 체험 시설과 나무 그네가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와 레포츠도 체험할 수 있고, 소방안전체험시설까지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힐링광장을 이용한 관람객들은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그네도 타고, 텐트 안에서 쉬다가 짚라인도 타고 암벽등반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다.”, “공간이 너무 감성적으로 꾸며져 있는 것 같아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