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주중원문화재단 체험관광센터는 추석 연휴 기간 충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추석 당일인 9월 29일을 제외한 추석연휴 기간중(9.28 ~ 10.2. 매일 09:00~19:00) 중앙탑사적공원 내 관광지에서 추석특집 종합관광체험세트 <추석 때 뭐해? 묘(卯)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장소는 ▲중앙탑사진관 ▲중앙탑의상실 ▲중앙탑자전거 ▲무지개길게스트하우스 ▲충주체험관광센터 ▲개편한세상 총 6곳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감성 흑백사진관 ▲중앙탑사진관 앞마당에서는 떡메치기 투호놀이 등의 전통놀이터가 준비되며 사진관 이용객에게는 달토끼 모빌 또는 송편 비누 만들기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한복 등 다양한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중앙탑의상실에서는 전통문화 차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차례상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의상 대여고객에게는 차례상 미니어처 만들기 세트가 제공된다.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앙탑자전거에서는 어릴적 추억을 되살려보는 꽝없는 뽑기가 있다.

또한 탄금호 물결 뷰로 사랑받는 ▲무지개길게스트하우스에서는 숙박객을 위한 충주추석꾸러미를 제공하고 ▲충주체험관광센터에서는 보름달 배경의 포토존과 추석맞이 우리 지역 국악 예술인과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중앙탑 반려견의 쉼터 ▲개편한세상 앞에는 반려견용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관광센터 담당자는 “이번 긴 연휴기간 충주를 찾으신 귀성객과 관광객, 그리고 반려견에게 좀 더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충주에서 다양한 체험관광상품을 만들어 충주도시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