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김강열)는 아빠와 아이의 친근감 형성 및 남성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는 서울시 100인의 아빠단 활동으로 23일(토요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아빠와 함께 과학관 나들이」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아빠와 함께 과학관 나들이」행사에는 서울시 100인의 아빠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65명의 가족이 참석해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 체험활동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빠와의 친근감을 형성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빠들은 ‘볼 것도, 체험해 볼 것도 많아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 했고, 시간가는 줄을 몰라 했다.’ ‘행사가 아니더라도 아이와 함께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다시 방문해야겠다.’, ‘서울 인근에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지 몰랐다.’ 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빠와 함께 과학관 나들이」행사를 주관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장인숙 본부장은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만큼 훌륭한 육아참여는 없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참여와 여성 중심적인 양육 환경을 개선해 가정 내 일·생활 균형과 양성평등한 가족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