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편의와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50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무료 개방 기간은 추석 연휴 및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을 포함한 9.28.(목) ~ 10.3.(화) 6일이며, 무료 개방 주차장 50개소는 종일 개방을 실시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0.2.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무료 개방 일수를 확대하여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서울을 방문하는 역귀성객,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승용차 주차가 가능한 주요 개방 주차장은 신천유수지, 사당노외, 남산한옥마을, 한강진역, 복정역 등 49개소다. 그 외 관광버스 주차장인 적선노외 주차장도 종일 무료개방을 추진해 관광객들의 도심, 시장방문 편의를 돕는다.

도심 관광 명소인 남산한옥마을, 상업 지역인 한강진역, 사당노외, 복정역, 신천유수지(잠실나루역) 등 주요 주차장들을 명절 기간 무료 개방하여 시민들의 원활한 방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무료로 편리하게 주차한 후 상업지역, 시장 등 지역 명소를 머물며 소비 진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치구에서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특히 시장 이용이 원활하도록 다수의 전통시장 인근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자치구 공영주차장의 경우 주차장별 무료 개방 기간, 운영시간 등이 상이하므로, 이동 전 자치구 및 자치구시설공단 홈페이지, 사회관계망(SNS), 포털 등에서 정보를 확인한 후 출발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한편, 서울시, 자치구 등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각 기관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자치구 및 자치구시설공단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공유누리(www.eshare.go.kr),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www.data.go.kr)

포털사이트(네이버지도, 카카오맵)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명절 연휴 서울을 방문하는 방문객, 역귀성객, 관광객들이 주차난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및 주요상권 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이 상권 활성화와 민생 안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