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호남유일의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서 프랜차이즈 산업계 종사자 및 학생들 대상으로 ‘Big Data 활용한 기업가치 평가와 프랜차이즈 M&A 실무 및 성공가이드’ 특강을 지난 14일 조선이공대학교 기봉홀에서 실시하였다.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조선이공대학교 LINC3.0 사업단,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주최하는 이번 특강에는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회원, 광주형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6기 교육생, 조선이공대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인 김규현 대표는 주식회사 MMP 대표이자 공인회계사로 프랜차이즈 M&A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M&A 실무에 대해서, 그동안 프랜차이즈 경영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올바른 실무 지식을 전달하였다. 

M&A 시장에 진출할 경우 주의할 점, M&A를 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갖추어야 할 핵심 요소, 성공적인 M&A를 위한 준비과정 등에 대해서 열띤 강의를 펼쳤다.  

교육에 참가한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그동안 프랜차이즈 M&A에 대해서 단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기별, 절차별로 실행해야하는 실무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학과장은 “광주형프랜차이즈 기업이 M&A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 갖추어야할 부분과 함께, M&A 실무에 배경 지식이 없는 지역 경영자들에게 역량을 갖추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하여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도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