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조선짬뽕 첨단점에서 정기월례회후 단체사진 촬영]

광주지역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를 위한 프랜차이즈 전문 리더들의  단체인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는 지난 13일 호남유일의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서 프랜차이즈 산업계 종사자 및 학생들 대상으로 ‘Big Data 활용한 기업가치 평가와 프랜차이즈 M&A 실무 및 성공가이드’ 특강과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9월 정기월례회를 개최하였다.

9월 정기월례회는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1기를 수료하고 현재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지홍 대표가 운영하는 "조선짬뽕 첨단점(광주광역시 광산구 쌍암동 694-21)"에서 실시하였다.

[사진제공=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정기월례회에 앞서 개최한 특강은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조선이공대학교 LINC3.0 사업단,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가 주최하였고,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회원, 광주형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6기 교육생, 조선이공대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인 김규현 대표는 주식회사 MMP 대표이자 공인회계사로 프랜차이즈 M&A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M&A 실무에 대해서, 그동안 프랜차이즈 경영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올바른 실무 지식을 전달하였으며, M&A 시장에 진출할 경우 주의할 점, M&A를 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갖추어야 할 핵심 요소, 성공적인 M&A를 위한 준비과정 등에 대해서 열띤 강의를 펼쳤다.  

교육에 참가한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그동안 프랜차이즈 M&A에 대해서 단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기별, 절차별로 실행해야하는 실무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다.

[사진제공=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조선짬뽕 첨단점에서 실시된 정기월례회]

이어 조선짬뽕 첨단점에서 실시한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정기월례회는 이창선 회장(족발집배원 대표), 김창수 수석부회장((주)디케이푸드 대표), 3기 김주관 회장((주)희원플라워, 1566플라워 대표), 5기 김정욱 회장(언더더씨건어물 대표)등 총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손혁채 사무총장(스타주방 대표, 주노커피)의 사회로 진행하였다.

이창선 회장은 "저희 광주형프랜차이즈협회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와 지지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최근 추진하고 있는 협동조합으로의 전환은 더욱 발전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저희는 회원들의 의견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협동조합으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회원들께서는 지속적인 협조와 열정으로 협회의 목표 달성을 함께 이루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프랜차이즈산업과 회원들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인사말과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과 정기월례회는 광주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석한 관계자들은 유익한 정보를 얻고, 협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