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22.~9.23. 양일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
- 행사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체험관 ▲상담관 ▲정보관 ▲교육관 ▲문화관 등 5개의 주제관 운영으로 구성…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 29곳 참여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2023 함께하는 마음건강 부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및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며, 광역 및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재활시설 등 유관기관 총 29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체험관 ▲상담관 ▲정보관 ▲교육관 ▲문화관 등 5개의 주제관 운영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은 오는 9월 22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유공자 표창, 격려사·축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관에서는 스트레스, 불면증 검사, 가족 사랑 메시지 전하기, 정신건강 편견해소 오엑스(OX)퀴즈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유용한 정신건강 정보 전시, 작가 초청 공감 북토크, 마음사연툰, 마음명상·요가 등 치유(힐링)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현장 상담도 진행된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행사가 마음건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생각해보고, 나눠보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