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예술가 공연팀의 버스킹공연 ‘실버마이크’‘같이, 가요!’
- 9월 문화의 날 주간(9월 25일~10월 1일)에 절경이 어우러지는 관광지 평창, 동해, 속초서 공연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9월 25일부터 3일간 평창, 동해, 속초를 순회하며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같이, 가요!’ 9월 문화가 있는 주간 공연을 개최한다.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같이, 가요!’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월‘문화가 있는 날 주간(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만 60세 이상의 실버공연팀이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지난 8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평화로 같이가요’를 테마로 철원, 고성, 인제 등 접경지역에서 진행됐다. 공연 담당자는‘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공연을 펼친 실버예술가들의 노력에 지역주민과 관광객분들이 큰 박수와 환호로 응답했다’고 전했다.

9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 ‘단풍보러 같이가요’ 테마로 진행되며, 절경이 어우러지는 관광지로 손꼽히는 평창, 동해, 속초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중음악, 양악, 국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실버예술가 공연팀이 세대를 넘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9월 27일 속초공연은 설악산 신흥사와 속초아이에서 각각 청춘마이크와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