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13일 관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외식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어번케어센터에서 2023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교육을 추진했다.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는 외식업 운영 전반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시는 지난 9월 6일까지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제천맛집 육성 아카데미 지원자를 공개 모집하고 21곳의 외식업소를 선정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제천 맛집 육성 아카데미 교육은 최신 외식업 트렌드, 고객 서비스 및 외식업주 리더십, 마케팅 홍보 등 총 10회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 작년과 달리 올해는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외식 업소 견학과 특색음식 조리교육 등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과정들이 있어 교육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흥미와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 교육에 참가한 외식업소 대표는 “현재의 외식 트렌드에 대해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교육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외식업소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려 노력했다”며, “바쁘시겠지만 모든 업소들이 교육을 끝까지 수료하셔서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