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이틀간 전시․체험․홍보행사

제천시는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를 통한 학습공동체 형성과 나눔, 상호 교류의 장을 위한 ‘제15회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을 연다.

오는 22일 부터 이틀간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평생날개! 배움으로 빛나는 평생학습의 길”이란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온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에어바운스 설치 및 버블 공연이 열리고, 청소년․청년을 위해 포토존 제작, 의림지 메타버스 체험, 중년․노인을 위한 네일아트, 건강관리 제공 및 발달장애인 체험을 위한 신체활동 훈련 프로그램 MATP(Motor Activity Training Program) 등 특색 있는 평생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22일 오후 개막식에 이어 야외무대 일원에서는 11개 평생학습 단체․동아리가 참여하고, 23일 오전에는 12개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하는 문화 공연과 오후에는 5개의 밴드공연이 펼쳐진다.

전시․체험․홍보 행사로는 50여개 기관․단체와 동아리가 보드게임 평생학습 놀이터, 한방이혈체험, 나무그림그리기, 허브화분 만들기, 팝아트, 디퓨저 체험 등을 진행한다.

이벤트 행사로 리플렛의 스탬프 7칸을 채우는 스탬프투어 이벤트와 포토 존에서 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행사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