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버스 ‘토닥토닥 버스’ 운영
- 올해 교육기관 14개소·교직원 및 유관기관 종사자 300여 명 참여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위기 상황에 놓인 교사의 정신 건강을 살피고 있다. 센터는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버스 ‘토닥토닥 버스’를 운영해 교사에게 정신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1월부터 8월까지 토닥토닥버스가 찾아간 교육 기관은 총 14곳이다. 올해 총 301명의 교사가 버스에서 상담을 받았다.

‘토닥토닥 버스’는 뇌파 검사 등 스트레스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관내 교육 기관으로 찾아간다. 교사는 버스에서 스트레스 검사와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토닥토닥 버스에 참여했던 교직원 및 유관기관 종사자 3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9%가 버스를 재이용 할 의향을 밝혔고 95%가 서비스 이용에 만족했다.

당시 참여했던 교사는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수치를 확인하고,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적절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교사의 정신 건강을 위한 사업이 많이 확대되길 바란다.” 등 토닥토닥 버스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토닥토닥 버스 이용 방법 및 기타 내용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센터에서는 고양시 아동과 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대한 편견을 완화하고 교육기관 종사자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