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자치도 교육훈련기관 간 교류협력 첫걸음 마련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원장 강희성)은 제주특별자치도공공정책연수원(원장 류일순)과 9월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훈련기관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공공인재 양성이라는 공통 인식하에 상호 협력 및 교육훈련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특별자치도 교육훈련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 ▴우수 교육프로그램 및 우수 강사정보 공유 등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운영 상호 협력 ▴양 기관의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상호교류‧연수 프로그램 지원 등을 목표로 협력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특별자치도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공유하고, 기관별 현안을 반영한 지역특화 교육을 소재로 상호 방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양 특별자치도의 발전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양 기관 직원들의 자발적인 뜻을 모아 각 2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강희성 강원특별자치도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이 특별자치도간 교육협력의 출발점이자 특별자치도 공공인재 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교육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일순 제주특별자치도공공정책연수원장은“양 교육기관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