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3일까지 ‘2023 하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천안시는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3 하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포함해 ▲깨끗한 천안을 위한 도시미관(환경) 개선 방안 ▲문화·역사·관광 자원을 활용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 ▲고립·은둔 청년 발굴 및 지원 방안 등 총 4개 분야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3일까지이며,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천안시장 표창과 함께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다만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 중인 사업 등은 제외되며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책 아이디어는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의 미래가 더욱 가치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생각을 들려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