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8.30.-9.15/삼거리공원) 성공개최에 자원봉사자들이 한몫 톡톡히 하고 있다.

천안 식품엑스포 자원봉사자는 13개 분야에서 하루 280여명이 배치돼 오는 15일까지 총 인원 4천760명이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통역, 운영본부, 출입시설, 매표소, 안내소, 이벤트, 전시시설, 체험행사장, 편의시설, 주차관리, 교통통제, 청소, 기타시설 등에서 자원봉사자들은 관람객의 요청에 친절하게 안내, 엑스포 성공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천안 엑스포 자원봉사에 참여한 단체는 (사)천안시새마을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천안지구협의회, 천안시자율방범연합대, 바르게살기운동천안시협의회, 천안시재항군인회, 나눔의 봉사회, 천안1365재난재해구조단, (사)삼운회교통봉사대, 천안시모범운전자회, (사)충남어린이안전학교, 금빛봉사단, (사)푸른잎사귀자원봉사회, 상록등산회 등이다.

또한 통역과 체험행사, 전시시설분야에서는 전문성을 갖춘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오는 15일 끝날 때까지 맡은 일을 열심히 해 입장객들이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대 이상으로 관람객이 많이 와 봉사하는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