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제천시 구직자를 위한 전산회계1·2급 자격증반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산회계1․2급(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해 회계, 경리, 사무직 등 관련분야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기 통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생은 총 2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제천시 거주 미취업 구직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제천시일자리센터(제천시 내토로 441)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교육은 10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제천시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며, 명확한 취업의사를 가지고 직업상담사의 일자리 알선에 적극 응할 수 있는 청년층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제천시일자리센터 담당자는 “이번 전산회계 1․2급 자격증반 교육 수료 후에는 구인업체와의 채용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료생들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적인 지식 습득과 전문성 향상을 기반으로 성공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도 제천시일자리경제과에서 실시한 전산회계1․2급 과정 교육 수료자 16명 중에 10명이 1,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하였고 2명이 2급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