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대표적인 전통주가 최고 명품주를 가리기위해 천안삼거리공원에 모두 모였다.

2013 대한민국우리술품평회가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장 삼거리공원에서 엑스포 행사기간동안 개최되고 있다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는 전통주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5회째이며 매년 서울에서 개최하던 것을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천안에서 개최하게 됐다.

품평회는 전국 102개 업체에서 123품목이 출품돼 8개 주종별로 예비심사 및 본심사를 거쳐 최종 33개 전통주를 선별하여 오는 9월 13일 시상하게 된다

또한 전시홍보판매관을 운영하며 2011년과 2012년 수상작 및 본선 진출작을 전시하고 있다.

참가 40개업체에서는 관람객들이 원하는 술을 시음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술과 관련된 도자기도 전시판매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 선물세트 및 낱개로 구입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일정별로 방송인 조영구씨 사회로 ‘음식과 어머니 토크 콘서트’, ‘오감만족 전통주 파티’. ‘전통주 창작 칵테일 경연대회’, ‘관람객 과일주품평회’등 관람객이 직접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천안시는 이번 우리술품평회는 전통주를 사랑하는 마니아와 해외바이어 등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전통주 발전과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