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한국연극협회 대전지회(지회장 윤진영, 이하 연극협회)와 함께 원도심 소상공인과 소극장 활성화를 위한 ‘가을밤 소소한마당(9.15~16)’ 축제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원도심 상권 소비를 촉진하고 코로나로 침체된 소극단들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대전시, 대흥·은행·선화동·지하상가 상점가, 대전지역문제해결플랫폼, BC카드 등 민·관·공이 협업하여 마련한 행사다.

‘동행축제(8.30~9.27)’,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9.8~9.26)’ 기간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축제와 더불어, 9월 중 충전식 온누리상품권으로 원도심(대흥동, 은행·선화동·지하상가) 상점가를 이용한 고객이 티켓박스에 영수증과 온누리상품권 이용내역을 제시할 경우, 최대 60%(3만원→12,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소진공과 연극협회는 9월 15일(금), 16일(토) 이틀간 대전 대흥동 우리들공원에서 소상공인 판매부스, 무료 포토존(인생네컷)을 운영하고, 관현악단 공연, 뮤지컬 갈라콘서트, 마술·버블쇼 등 야외공연을 선보인다.

연극축제 기간에 대흥동을 방문하는 고객은 원도심의 먹거리, 야외공연뿐만 아니라, 국내를 비롯한 7개국 해외극단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연극(15개)을 할인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소진공은 작년, 본사 소재지이자 소극장 밀집지역인 대흥동 소극단들을 돕기 위해 연극협회와 협업하여 전통시장과 환경보호를 배경으로 하는 아동극을 제작하고, 어린이·취약계층의 문화생활을 위해 공연관람을 지원한바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가을밤 소소한마당’은 대전 원도심 소상공인과 연극인들이 힘을 합쳐 함께 만든 뜻깊은 행사”라면서,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 소극장, 시민들 모두가 화합하는 대전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