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개청 20주년 및 6.25 정전협정 70주년,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계룡軍문화축제’(이하 ‘축제’) 세부실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축제를 20여 일 앞두고 각 부서장들이 축제의 세부실행계획을 확인 공유하고, 개선·보완 등 행사 실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재단 총괄부장의 행사 준비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총괄 보고와 대행사 연출감독의 개막식 및 야간 축하공연 등 공식행사 연출계획에 대한 보고, 각 부서장 질의 및 토론 후 재단 이사장의 마무리 말씀 순으로 진행되었다.

구체적 보고사항으로 행사개요 및 행사장 배치도를 비롯해 상설·보조무대 구성, 전체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에 대한 점검이 있었고, 홍보, 초청인사 의전, 인력관리, 교통계획, 환경·안전관리 등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 졌다.

특히 이번 축제는 ▴계룡시 개청 20주년 ▴6.25전쟁 정전 70주년 ▴한·미동맹 70주년 등을 고려한 의미있는 프로그램 편성하였고, 9월과 10월을 계룡시 방문의 달로 설정하고 축제를 추진하는 만큼, 각 부서별로 지원사업을 야심차게 진행한다는 다짐의 시간도 되었다.

이응우 재단 이사장은 “市 공직자 개개인이 축제 담당자라는 마음으로 축제를 홍보하고, 관람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먹거리, 교통 표지판 및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 확충 개선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명품축제 개최에 최선을 다 해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2023계룡軍문화축제’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군(軍)문화로 통(通)하는 Yes! 계룡!’ 이라는 주제로 계룡대활주로를 중심으로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