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작가회(회장 박운식)에서는 2023년「영동작가」제2호를 출간 기념회를 9일 (토) 오후 3시 신정골에서 개최했다. 아울러 영동작가 회원인 이경 소설가의 소설집 「달루에 걸린 직지 」출간기념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영동작가」 제2호에서는 문학의 지평을 넓히고자 영동군 출신의 작가 이외에도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공광규, 김명수, 김선태, 김완하, 김용택, 양애경, 유승도, 이동순, 정영주, 하종오, 황구하 시인 등 역량 있는 시인들의 ‘초대시’ 코너를 마련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학산면 박계리 출신의 고원 시인의 대표시 「길」 외 9편과 이형권 충남대학교 교수의 「고원 시의 정치성과 문학성」의 연구논문을 통해 영동문학을 깊이 있게 탐구했다.

회원 특집으로는 황간면 우천리 출신 전무용 시인의 「시인」 외 9편에 대한 한남대학교 김홍진 교수의 작품론을 수록했다.

이외 △윤수천 △전태익 △정하윤 신입 회원의 대표작과 함께 △강일규 △곽문연 △박민교 △박운식 △박천호 △성백술 △성백원 △손진옥 △양문규 △양선규 △유진택 △윤수천 △임근수 △장세현 △전태익 △정바름 △정하윤 △최정란의 신작시와 △고성우 △김래호 △김조년의 수필과 △김혁 △이경 △한만수의 단편소설 등 회원들의 신작을 발표했다.

영동작가회는 2022년에 창립, 제1회 동인지를 출가한 바 있으며, 이번이 제2호이기에 무엇보다 뜻깊은 행사였다.

영동작가회 박운식 회장은 “영동작가는 영동지역 선배 작가들의 업적을 조명하고 현재 활동하는 작가들이 활발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하며 젊은 신인을 적극 발굴 육성하여 침체한 영동지역 문학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