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2023년 9월 11일(월), 2학기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입교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꿈나래교육원의 교육 비전인 ‘다함께, 신나게, 나답게 성장하는 꿈나래인’을 힘차게 낭독하며 한 학기 동안 나와 모두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개원 7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에서는 위탁교육 학생들에게 따뜻한 돌봄과 치유, 성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 중심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소통을 통한 회복의 시간인 ‘마음 나누기’, 자율적 학생생활 운영을 위한 ‘꿈나래 총회’, 보컬 및 다양한 악기 연주를 배우는 ‘자타공인 나래팝’, 그밖에도 ‘감성 나눔 캠핑’, ‘텃밭 활동’, ‘마을교육 공동체’ 등 현장 중심 체험학습을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 2학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국외 봉사’를 다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교식 당일 19시부터 입교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꿈나래교육원의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방향을 설명하였으며,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필수적인 교사-학부모의 협력 방안에 대하여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2학기 입교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꿈나래교육원에 지원하면서 세웠던 자신의 배움 목표와 포부를 이룰 수 있는 한 학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꿈나래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