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 규모가 작년보다 줄어들 것이란 예측이 나오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자, 9월에는 신한카드 현직자를 초청하여「하반기 채용 대비 자기소개서·면접 합격비법」라이브 특강을 12일(화) 밤 9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신한카드에서 사내 신사업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자 2명이 출연하여 직무소개, 자기소개서·면접합격 비법은 물론, 청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업계 1위 기업으로, 청년 구직자의 선호도가 높은 기업이다.

라이브 특강에 출연하는 현직자들은 신한카드에서 진행한 채용형 인턴 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입사했다. 인턴십부터 정규직 전환 과정, 취업 준비과정에서 도움이 되었던 대내외활동 및 직무 경험 등 취업 준비과정을 모두 공개한다.

라이브 특강에서 현직자는 현재 담당하고 있는 ▲신사업 기획과 개발▲디지털·데이터 마케팅, ▲IT 개발 등 신한카드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소속되어 있는 I am venture 팀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규 서비스 소개, 도입취지 등 신규 사업발굴을 위해 어떤 관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하는지,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카드사에서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 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금융업에서 개발자로 일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 금융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마케터와 개발자의 직무특성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하반기에 입사지원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억에 남는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할 점, 현직자의 입사 당시 준비했던 1분 자기소개와 신한카드의 면접전형의 특징 등 실제 입사지원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압축해 전달한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매월 둘째주 화요일에 라이브 특강을 통해 신(新)산업 분야(예시, 빅데이터, 인공지능분야)의 현직자와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초년생의 직장 적응 고민 등 취업 관련 다양한 궁금증도 해소할 계획이다.

9월 12일(화)에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1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면접준비에 대한 궁금증이나 취업 고민을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현직자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고, 라이브 방송 중에도 실시간으로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다.

○ 사전신청(https://url.kr/mfhp9k)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고,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한정훈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하반기 채용규모가 감소하면서 청년구직자들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9월에는 청년들이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취업 라이브 특강을 진행하며, 연말까지 신산업분야 현직자 초청 특강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