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시 정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해 우수사례 공유

충주시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민호, 조명란)는 8일 지사협 위원들의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지사협은 삼척시 정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정라동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지사협 발전 방향과 활성화를 위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사협 위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장호항 인근을 탐방하고 삼척해상케이블카를 타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장민호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타지역의 우수사례를 직접 듣고, 향후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명란 문화동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애쓰는 위원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님들의 역량을 높이고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사방네트워크, 홀몸 어르신을 위한 행복요리교실, 사랑의 빵만들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사업, 고독사예방을 위한 돌봄플러그 사업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