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교 5개교를 대상으로 10월 10일(화)부터 11월 24일(금)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의 중요내용은 ▲청렴 교육 ▲청소년용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자료 제공 ▲심층상담이 필요한 학생의 추가지원 등으로 구성되며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학급 단위로 운영하게 된다.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학생의 성격적 특성과 긍정적 자원을 파악하여 잠재력 개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자존감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현장의 요구에 집중하고자 진로 및 자기 이해, 정서상태 파악 등 학급 상황에 알맞은 검사를 프로그램 담당자와 의논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는 오는 9월 26일 화요일부터 담당교사가 직접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심리검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42)530-1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흥미, 적성, 심리적 속성, 가치관 등 종합적인 정보를 얻고 개인의 고유한 능력 및 재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유용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