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금자)는 지난 7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박덕흠 국회의원, 여성단체 회원과 사회단체장 및 군민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부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대회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문화행사에는‘양성평등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언인 김보화의 재미와 즐거움을 가미한 특강이 펼쳐졌다.

아울러 여성단체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화합의 장으로 최은혜 신바람 충전 노래교실이 열려 회원 모두가 신명나는 박수와 어깨춤을 추는 등 기념식의 열기를 한층 높여줬다.

황금자 회장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양성평등 기념 주간을 통해 모두가 함께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보은군이 되도록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양성평등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보은군은 기간 동안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성평등 사회 실현과 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