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과 후 청소년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태조산, 광풍, 서여중)는 5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의 학습교구 지원물품 전달식을 천안서여자중학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의 활발한 방과 후 참여를 격려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배드민턴 세트, 손수제작(DIY) 꾸러미 등 필요한 교구물품을 지원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천안시 중학교 1~3학년 대상), 광풍중학교, 서여자중학교(각 학교 안의 1~3학년 대상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김수동 천안서여자중학교장은 “천안교육지원청의 관심과 지원이 방과 후 청소년들이 활동을 포기하지 않고 각자 가지고 있는 소중한 목표와 꿈을 실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발전을 위해 학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영은 광풍중학교장은 “천안시 학생들의 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하는 천안교육지원청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위해 물품까지 지원해주시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천안시 3개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청소년들의 돌봄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물품을 지원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방과 후 청소년들의 배움과 성장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