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학년군별 연계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정착’
- ‘수상 생존능력 함양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 주안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실질적인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이 활발하게 운영되는 시기에 맞춰 부교육감·교육국장으로 구성된 간부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여름 시기에 맞춰 운영되고 있는 바다 생존수영과 이동형 수영장 활용 생존수영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되었고, 김일수 부교육감은 대천동대초 이동형 수영장과 한서대 바다 생존수영장을 이병도 교육국장은 대산초 이동형 수영장과 한서대 바다 생존수영장을 각각 방문했다.

충남교육청은 2020년부터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생존수영실기교육 표준안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했고, 초등학교 발달단계에 맞춰 1-2학년은 학교, 3-4학년은 학생수영장, 5-6학년은 바다와 학생수영장에서 생존수영을 실시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생존능력을 함양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에 맞춰 2023년에는 초 75교 3,752명의 학생들이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과 한서대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실시되는 바다 생존수영교육에 참여하고, 초 14교 2,284명의 학생들은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형 수영장 활용 생존수영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충남의 모든 학생들이 수상에서 생존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생존수영 실기교육이 운영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체계적인 운영 여건이 확대될 수 있도록 행·제정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