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병원 일자리 릴레이 채용 설명회 3탄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9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국립 암센터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5월부터 진행된 대형병원 일자리 릴레이 채용 설명회의 3탄이다.

시는 지난 5월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채용 설명회를, 6월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채용 정보와 채용 과정 설명,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안내, 구직자 질의응답 등이 이루어졌다. 국립 암센터는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간호사, 간호조무사, 병동 및 외래 지원, 행정 지원, 시설 관리, 일반 미화, 보안 분야 종사자를 모집했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고용노동부고양지청의 ‘메타타운’도 운영됐다. 메타타운은 일자리 유관기관이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구직자에게 고용, 노동,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 관계자는 “채용 설명회장이 구직자로 가득 찬 것을 보고 구인을 원하는 기업과 구직자가 소통하는 자리가 얼마나 필요했는지 실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내 우수 기업의 채용 행사를 열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관내 간호학원, 요양보호사교육원, 대학 및 특성화고와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