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맞이해 9월 한 달 동안 경주페이 캐시백 혜택 한도 40만원→60만원 늘려
- 10월부터는 월 70만원 한도, 7% 캐시백 지급
- 하반기 내 스마트 폰 앱으로 결제 가능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 예정

경주시가 추석명절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경주페이 캐시백 혜택 한도를 60만원(10%)으로 상향 조정한다.

또 10월부터 연말까지는 월 70만원 한도 7%의 경주페이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번 조정은 최근 연매출 30억 초과 가맹점 사용처 개편으로 인한 소비촉진과 국‧도비 예산 추가 확보에 따른 집행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인센티브 혜택이 상향되는 만큼,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하반기 내 경주페이 카드 없이 스마트 폰 앱으로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경주페이에 버스나 택시 요금 결제가 가능한 교통카드 기능을 포함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서비스 도입 등 시민들의 사용 편의를 도모하고자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주낙영 시장은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경기침체와 생활 물가 상승으로 추석 명절과 하반기 경기가 위축될까 우려스러운 상황이다”라며 “이번 캐시백 상향 조정이 지역 내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