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불기 2567년 하안거 해제와 불교의 5대 명절인 음력 7월 15일 우란분절, 백중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BBS는 8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총 5시간 동안 라디오와 유튜브로 특집 생방송 <아름다운 인연, 승보 공양>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인연, 승보 공양>은 B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약하는 성전스님과 광우스님, 선업스님 등이 진행자로 나서 한국 불교의 현실과 승려 복지회의 필요성 등을 살펴보며 승보 공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황재훈 라디오제작부장은 “병원 의료비와 노후의 안정된 수행처, 회향처 등 문제점을 안고 있는 스님들이 수행정진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사부대중이 나서서 외호해야 한다.”면서 “BBS방송을 통해 스님과 대중의 귀한 인연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8월 30일은 오전 10시부터 BBS 라디오 <오늘도 두근두근 광우입니다>에서 ‘불법승 삼보에 공양 올립니다’를 주제로 방송하고, 11시부터 <지금은 수행시대>에서는 조계종 전국비구니회장 본각스님과 ‘백중기도 회향법문‘을 주제로 우란분절의 참 뜻을 살펴본다.

또 오후 5시부터 <무명을 밝히고>에서는 윤창화 민족사 대표와 상도동 보문사 주지 지범스님이 출연해 ’목련존자의 효행‘을 주제로 얘기한다.

이와 함께 BBS는 TV를 통해 불자들이 정진 기간 여법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8월 31일 오전 8시 40분 조계종 종정예하 성파대종사 하안거 해제 법어를 시작으로 큰스님들의 백중 회향 법문을 방송한다.

9월 1일 오전 6시 30분에는 조계총림 송광사 방장 현봉스님의 법문이 이어지며, 오후 1시 30분에는 법보종찰 해인사 방장 원각스님, 오후 2시 30분에는 덕숭총림 수덕사 방장 우송스님, 밤 9시 30분에는 팔공총림 동화사 방장 스님이 하안거 해제 법문을 설한다.

BBS불교방송의 하안거 해제와 백중 회향 특집 프로그램의 내용, 방송 시간은 홈페이지(www.bbsi.co.kr)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