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은희)는 오는 11월 27일까지 2024년 충북대학교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전문농업인 최고경영자과정은 군과 충북대학교, 충북농업기술원과 협약에 의해 농업경영 및 리더쉽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전문화된 학문적 심화 교육을 통해 국제화, 세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CEO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군내 실거주 중인 3년 이상 영농 종사인 또는 농업인대학을 졸업한 농업인으로 최근 5년 이내 최고경영자 전문농업인과정 기 이수자는 접수가 불가하다.

모집 학과는 스마트첨단농업, 농식품가공창업, 친환경재배·토양관리 세 학과 등으로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군청 또는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공고된 응시원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등을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농업인은 내년 1월 중 해당 대학에서 서류심사 또는 면접 후 최종합격자로 선발되며 최고경영자 전문농업인과정 최종합격자는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충북대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교육비는 총 300만원으로 교육생 자부담은 50만원, 나머지 250만원은 도비와 군비로 지원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