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헌무, 이하 세종시 꿈드림)는 2023년 8월 19일 토요일 학교 밖 청소년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세종시 꿈드림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또래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및 예술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배울 수 있도록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2023년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 욕구조사에 따라 세종예술의전당에서 뮤지컬“여신님이 보고계셔”를 관람하였다. 또한 이번 2023년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고 심리적 안정 및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동반자와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문화예술체험에 참여한 청소년 이OO은 “꿈드림을 다니는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어 좋았고, 뮤지컬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뮤지컬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만 9세 ~ 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관련 문의는 세종시 꿈드림(044-868-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