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정미경)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 작가와의 만남, 원화 전시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독서의 달에는 대상에 맞는 독서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 주민의 독서 의욕 고취 및 독서문화 진흥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보제공, 전시, 행사 등 총 43건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덕평생학습관에서는 다가오는 1일 부터 ▲지역주민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는‘독서 마라톤 ’▲ 고덕평생학습관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그냥씨의 동물 직업 상담소」원화 전시 및 문해교실 시화 작품 전시 ▲독서의 달 기념 「덕이네 공방」 - 업사이클링 북 바인딩 원데이 클래스 를 진행한다.

아울러 9월 4일부터는 문헌정보실과 어린이실에서 각각 ‘청렴 독서 퀴즈’와 ‘내가 그린 청렴이’행사가 운영될 예정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 이용자가 참여하고 즐기는 것은 물론 이용자에게 고덕평생학습관 전 직원의 청렴 의지를 표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덕평생학습관 정미경 관장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이용자의 평생학습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책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별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gdllc.sen.go.kr)를 참조하거나 고덕평생학습관으로 문의(☎ 02-6902-2600)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