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9월 제주에서 열릴 ‘2023 메디테크(MEDITEK)’에서 ‘MEDITEK Innovation Awards 2023’(이하 ‘메디테크 어워즈’) 출품기술 4개를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메디테크는 국내외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기술사업화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으로, 올가을 처음 개최된다. 혁신 의료기술을 빠르게 시장에 진입시키기 위해 관련 연구기관들*이 힘을 모아 시작하는 행사이다.

* 케이메디허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한국연구재단(케이메디허브 이후 ㄱㄴㄷ순)

메디테크 어워즈는 메디테크 창립목적에 맞춰 국내 대학·연구기관·병원·기업 등을 대상으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분야 아이디어에서부터 제품·서비스 모델 등 각 분야에서 기술성·심미성·혁신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하기 위하여 추진된다.

특히,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메디테크 어워즈에서 총 4개의 출품기술 중 모두 Excellent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수상작으로는 ▲수술기구 성능평가 및 데이터 획득 시스템 ▲초음파 변환소자가 장착된 초음파 탐촉자 ▲직관적 복강경 수술장치 ▲바이오 이미징을 이용한 실시간 약물 스크리닝 방법 4가지이다.

메디테크 어워즈 수상작은 2023 MEDITEK 홈페이지(www.meditek.or.kr)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 ‘2023 메디테크’에서 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메디테크 어워즈 초대 수상을 하게 되어 더욱 의미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대회 출품을 장려해 재단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