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 기존 로컬푸드 출하농가 역량강화 및 현장 맞춤형 농산물 품질개선 위한 노력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9일 여성문화회관에서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농협, 축협) 출하농가와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푸드플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로컬푸드 참여주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 환경 변화에 따른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과 다른 시군의 우수사례를 통해 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상세한 교육이 진행됐다.

군은 본 교육을 통해 기존 로컬푸드 출하농가 역량강화 및 현장 맞춤형 농산물 품질개선을 통해 추후 건립 계획인 부여군 로컬푸드 전용 직매장(관내,관외) 출하농가 육성을 위해 초석을 다진다는 취지다.

추후 로컬푸드 참여주체 역량강화 교육은 12월까지 이론교육, 우수 선진지 견학, 부여 로컬푸드 발전방안 토론회로 추진되며 교육희망자는 출하 농·축협에서 교육일정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군은 현재 로컬푸드를 출하할 수 있는 하나로마트 숍인숍 직매장 2개소를 운영하며 3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로컬푸드 출하 조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군은 도내 대표적인 소비지인 천안에 관외 부여군 로컬푸드 전용 직매장을 24년 5월 개장 목표로 추진중에 있으며, 관광지 주변 관내 직매장도 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굿뜨래농산물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수출까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