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 품질 좋은 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인기만점

부여 고추시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여읍 구교리 일대 부여효공원에서 오일장에 맞춰 개장한다.

본격적인 고추 출하시기에 맞춰 주민편의와 고추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8월(10일, 15일, 20일, 25일, 31일), 9월(5일, 10일) 동안 오전 3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부여 고추시장은 지난해 하루에만 최대 100여 톤(40Kg, 2500포대)이 거래되며 최근 충청권 최대 규모로 성장해 지역 농가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직거래를 통해 품질 좋은 고추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부여군 고추연구회 소속의 한 농민은 “최근 수해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추시장을 활성화해서 우리 고추 재배 농가뿐 아니라 시장을 방문하는 많은 상인과 소비자들이 부여군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명품 고추시장이 되도록 노력하는 가운데 차량 질서 유지 및 동선 안내를 위한 근무자를 배치해 안전하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고추시장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