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대한태권도사범협회 유승석 회장(국기원 8단.이하 올림피아드)은 8일 독일 뮌헨 거주 수련생 21명과 함께 금산을 방문하고 무주 태권도원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 했다.  이들 방문단 일행은 사단법인 국제무예올림피아드(총재 오노균) 임원들의 환영 영접을 받았다. 1592년 임진왜란시에 영규대사,조헌 선생등이 목숨바쳐 금산성을 사수한 “찰백의총”을 참배하고 조국에 충성을 배웠다.

이후 호국무예로 정조대왕의 명으로 무예도보통지로 발행한 권법 무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방문단은 금산 인삼국제 시장 농협 인삼판매센터를 방문하여 수삼,인삼차,인삼즙등을 인기리에 구입했다. 금산군청에서 열린 사단법인 국제무예올림피드와 금산군이 함께 제41회 세계인삼축제기간동안 개최하는 제3회 금산국제무예올림피아드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금산군이 야심차게 추진 하는 세계화 프로그램에 동참 하고 적극지지 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오늘 금산군과 국제무예올림피아드단체간에 업무협약을 통해 금산 인삼의 세계화를 함께 추진코자 한다”며“ 이 자리를 더욱 빛내주신 독일 유승석 사범님과 제자일행의 금산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 한다”고 말했다.

오노균 올림피아드총재는“ 오늘 유서깊은 고려인삼의 본고장 금산에서 독일 태권도 수련생들과 함께 칠백의총에서 무예의고수 영규대사의 충의를 체험했다”며“ 매우 진지하고 진취적으로 참여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앞으로 무주 태권도 방문에 금산도 방문하여 호국무예 권법 수련과 금산 삼계탕,국제인삼시장 투어등 차별화된 한국방문의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승석 회장은“ 오늘 우리 일생을 따뜻하게 환영해 주신 박범인 금산군수님과 오노균 국제무예올림피아드총재님과 임원 여러분들의 환대에 방문단을 대표하여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올림피아드운동과 금산인삼을 유럽에 알리는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 한국방문의해에 독일 태권도방문단을 이끌고 금산을 방문한 유승석 회장은 정통 태권도인으로 용인대와 독일뮌헨공과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RYU,S태권도장을 열어 수많은 유단자를 했다. 한독 스포츠연구소장,국제무예올림피아드세미나조직위원장으로 민간스포츠외교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