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역주민의 마음 건강과 심리지원을 위해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건강주치의 상담실을 주 3일(화, 수, 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음건강주치의 상담실은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나 그와 관련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전화로 사전 예약(☎ 061-374-4600)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정신건강 예방과 질환에 대한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 결과에 따라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 안내를 받고 필요시 치료기관 연계 후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들의 상담 및 관리를 지속해서 받을 수도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여러 가지 사회적 불안 상황으로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군민들에게 마음 건강 주치의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심리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 상담을 받아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중증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상담 서비스,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교육,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자살 예방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 061-374-4600)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