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은 여름밤을 주제로 한 '2023 여름 야간개장' 행사를 8.18(금)~8.19(토) 이틀간 진행하고, 8.8(화) 14시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사전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LED조명으로 화려하게 변화하는 온실의 야경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게 되는 이번 야간 개장은 하루에 800명씩, 이틀 간 총 1,60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식물원 여름 야간개장은 서울식물원 공식 누리집(botanicpark.seoul.go.kr)이나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8.8(화) 14시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 시민들은 입장권 발권없이 입장할 수 있다.

서울식물원 야간개장 참가비는 5,000원이다.

또한 서울식물원 마곡문화관에서 전시 중인 2023 서울식물원 기획전《빛이 깨울 때,》의 전시연계 워크숍 <빛과 명상의 시간>을 8.18(금)~8.19(토) 이틀간 진행한다.

2023 서울식물원 기획전 《빛이 깨울 때,》를 통해 마곡문화관에서 사일로랩이 선보이는 신작 「반디」는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연을 모티브로 제작한 몰입형 예술 작품이다.

전시연계 워크숍 <빛과 명상의 시간>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쉼의 경험과 내면의 감각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작품과 어우러지는 싱잉볼 사운드와 명상을 통해 작품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감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연계 워크숍 <빛과 명상의 시간>은 성인을 대상으로 1일 2회(1회차: 16:00~17:30, 2회차: 19:00~20:30) 운영되며 8.9.(수)부터 서울식물원 공식 누리집(botanicpark.seoul.go.kr)이나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여름행사가 진행되는 8.18(금)-8.19(토)에는 베트남을 테마로 한 전통악기연주  영화 상영  플리마켓  전통체험 놀이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베트남을 테마로하여 전통악기 '떠릉' 연주와 베트남 민요 양금 독주를, 밤에는 바이올린 첼로 대금 가야금을 통해 여름이야기, 라스트 카니발 등 '퓨전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상영은 베트남의 미장센을 간직한 ‘그린파파야 향기’가 상영되고 베트남 관련 공예품과 음식재료, 비건용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울식물원에서 잠깐이나마 여행을 떠나온 듯 싱그럽고 이국적인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며 "매년 여름밤 열리는 야간개장 외에도 계절마다 식물을 주제로 한 행사 전시 강연 등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는 서울식물원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