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실 수업 개선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은 8월 1일 ‘초등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현장 실습’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 1급 자격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생 주도성 수업 실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3시간 과정으로 오전․오후로 나누어 1일 종 2회 진행되며, 초등 1정 자격 연수생 136명이 참여한다. 연수 내용은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체험, 인공지능 활용 실습, 인공지능 활용 수업 설계 등으로 구성되었다. 연수강사는 인공지능교육 이끎교사,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파견교사 등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소인수 15명 내외의 선생님을 한 반으로 구성하여 밀도 있는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이번에 배운 인공지능 관련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을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학생 체험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숙 원장은 “연구정보원에서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수업으로 학생 주도성을 함양하고 교실 수업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선진 기술 도입으로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