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6일(수) 11시 20분 서울시청에서 애경산업(주)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사랑의열매)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애경산업(주)에서 생산한 생활용품 56억 원 상당을 지원하는 기부전달식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김재록서울사랑의열매 회장, 김정안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이 참석한다.

서울시는 애경산업(주)로부터 56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받기로 했으며, 해당 물품은 서울사랑의열매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기부금품이 잘 들어오지 않는 소규모 복지시설,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배분할 예정이다.

애경산업(주)이 기부하는 생활용품에는 세제, 샴푸, 비누, 화장품, 여성 위생용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서울시는 2012년부터 애경산업(주) 및 서울사랑의열매와 함께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애경산업(주)는 서울시 관내취약계층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이번 기부까지 395억 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지원해왔다.

애경산업㈜는 희망꾸러미 전달, 연탄배달, 어르신 식사대접, 김장 나누기, 자립청년 및 여성장애인연합에 여성 위생용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2012년 이후 최대 규모인 56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하였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기업 이념인 사랑과 존경의 마음으로 나눔과배려의 문화를 선도하고, 서울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더 도움을 드리고자 올해 지원 규모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기부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계층에 있는 이웃돌봄을 지속하여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만들기를 위해 기업의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록서울사랑의열매회장은 “2012년부터 시작된 애경산업(주)와의 동행으로 매년 더 큰 나눔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서울사랑의열매는 앞으로도 서울시와 협력하여 우리 시의 나눔 문화 확산과 기업 사회공헌활동이 꾸준히 이어질 수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012년부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의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한 이후, 어려운 시민을 위한 애경산업의 기부는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모두가 어렵고 힘든 이 시기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실천해주시는 애경산업(주)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서울시도 소외된 이웃을더욱 따뜻하게 보듬으면서 서울을 ‘동행·매력 특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