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평생학습강좌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자격증대비강좌를 비롯하여 창업기술강좌, 정보화강좌 등 9개 분야 70개 과목을 운영하며, 접수는 온라인 및 방문접수를 병행한다.

 속초시는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edu.sokcho.go.kr) 강좌신청’ 비대면 온라인(PC, 모바일) 접수를 권장하며, 부득이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수강생은 7월 24일부터 7월 28일 17시까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평생교육문화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과 속초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도 신청 가능하고 하반기 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8월 21일부터 12월 8일까지 16주(4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평생학습강좌 종료일 12월 8일에는 평생학습 어울림한마당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및 전시실에서 수료식, 발표회, 전시회를 개최하고 평생학습강좌를 마무리한다.

 한편, 2023년 평생학습 강좌는 수강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노래교실, 클래식 가곡, 필라테스, 한식조리기능사 등의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경동대 속초캠퍼스에서는 아크릴화, 통기타(초·중급), 라탄공예, 생활메이크업 등 15개 강좌가 운영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평생학습강좌를 통하여 시민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아실현과 취업과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여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적응하며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