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립디지털정보도서관은 ‘나도 웹툰작가’ 2기 수강생을 24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광주시립디지털정보도서관이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총사업비 5300만원이 투입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웹툰 관련 전문장비를 구축, 실제로 직접 웹툰을 그려볼 수 있는 ‘웹툰창작체험관’을 조성한다. 여기에 카카오웹툰 작가와 애니메이션학과 교수 등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웹툰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및 청소년 대상 ▲팝아트+캐릭터 프로그램과 일반 성인 대상 ▲도전! 웹툰작가 ▲도전! 웹툰작가 심화과정으로 구성돼 연령과 수준에 맞춰 웹툰의 기초부터 팝아트, 캐릭터, 스토리, 연출 등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다.

만화·웹툰 특성화 도서관인 광주시립디지털정보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웹툰 작가가 될 지역 인재 양성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 희망자는 디지털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광주광역시립통합도서관(citylib.gwangju.kr)을 참고하면 된다.(062-613-7767)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웹툰 작가의 꿈을 키우는 지역민들에게 웹툰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