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서 학생들의 ‘행복한 취업설계’와 기업체의 ‘맞춤형 인재 채용’의 장 마련…
-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행사’...
- 관련기관‧업체, 직업계교 학생 3,000여 명 참여한 가운데
- 현장 면접 기회 및 취업 준비 프로그램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8일(화)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행사로 ‘2023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현장 면접 기회와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직업교육 정책 홍보관, 유관기관 홍보관, 취업준비관, 현장면접관 등으로 구성·운영됐으며, 46개 업체, 6개 관련기관, 직업계고 학생 3,0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취업진로 설계에 도움을 줬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다른 일자리 박람회와는 달리, 행사 전에 서류전형을 마감하고 행사 당일에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적성에 맞는 기업을 충분히 검토하고 선택하고 기업체는 간소화된 채용절차로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었다. 또한 1, 2학년 학생들은 3학년 선배들의 면접을 직접 참관하면서 취업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남도의회, 산업체, 교육지원청 등 기관 대표 22명이 함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하며 우리 학생들의 취업진로 설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오늘 진행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으로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행복한 취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