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미취학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치아 관리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오는 8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이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을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7월 21일(금)까지 보건소 건강증진팀(☎ 061-379-5323)에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방문하여 시청각 자료를 통한 칫솔질 방법 등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련 활동책(북)을 나눠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 사전 동의서를 제출한 아동에 한 해 불소도포를 시술하고 불소도포는 치아의 겉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불소 막을 형성하여 세균의 효소 작용을 억제해줘 초기 충치 진행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 대상 구강 보건 교육과 불소도포 사업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성장기 아동들의 충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61-379-5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