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챙기고 방학도 즐기고”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7월 24일부터 관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워크온 플랫폼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청소년기 형성된 비활동적 생활 습관은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될 위험이 있으므로 이 시기에는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담양군은 방학 기간인 7월 24일부터 8월 6일까지 1일 8,000보 걷기, 총 96,000보 걷기 실천을 목표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목표걸음 달성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며, 사전 참여 예약은 7월 18일부터 가능하다.

워크온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담양군 검색 → 담양군 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된다.

군 보건소는 시·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커뮤니티를 개설해, 4,861명의 군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4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활발할 신체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