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신순옥 충남도의원이 12일 충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46회 정례회에서 2023년도 충남도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도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충남도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신순옥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운영위원회와 청년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충남도정과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순옥 의원은 급증하는 성범죄와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안」, 「불법촬영 예방 조례」 등을 대표발의는 등 도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한 자치입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청소년 대상 범죄 근절을 위한 교육 정책을 추진하였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효과적인 정책지원을 위해 교육 수요자와 긴밀하게 소통하는 등 충청남도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의원은 “충남도의회 입성 1주년에 받는 뜻깊은 상으로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응원의 의미로 생각한다”며 “선배․동료의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충남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