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1일 ㈜유성가축약품 김상호 대표가 화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유성가축약품은 동물용 의약품 및 축산기구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우수 동물용의약품을 축산 농가에 공급하여 가축 전염병 예방 및 지역 축산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상호 대표는 2005년부터 ㈜유성가축약품 대표이사와 2013년부터 (사)한국동물용의약품판매협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동물용의약품의 유통 질서 확립 및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호 대표는 “과거 화순군에 ㈜유성가축약품 지점을 운영하며 맺은 화순군과의 소중한 인연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라며 “기부금이 화순군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화순군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과거의 인연을 잊지 않고 기부에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마음이 화순의 의미 있는 발전에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화순팜 포인트, 화순사랑상품권, 휴양림 이용권,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등을 답례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현안 사업과 관련된 주민 복리증진 및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